LG Signature / LG전자의 프리미엄 통합브랜드
if you have any questions, leave a comment.
CES 2016에서 첫 공개한 'LG 시그니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이라는 LG 슬로건에 딱맞는 제품들이 소개되었다. 최고의 성능과 세월이 지나도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한다. 제품 이미지를 처음 본 느낌은 바우하우스 스터디 모델같은 '조형미에 신경을 쓴것 같다' 이다. 하지만, 전자 / 가전제품들은 특히 디자인 트랜드가 빨리 흘러가기 때문에 '세월이 지나도 가치있는 디자인' 이라는 타이틀을 달기 힘든 사업군이다.
[ 출처 : 구글 이미지 ]
TV에 대한 생각
4K TV가 나오고 있긴 하지만 관련 콘텐츠는 아직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부족한점이 있다. 하지만 Youtube, Vimeo 등에서 4K 영상을 쉽게 볼 수 있고 수년안에 4K 해상도를 커버 할 콘텐츠가 TV에 송출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점에서 볼때, LG 시그니처 모델의 TV가 과연 세월이 지나도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 될수 있을까?
[ 출처 : 구글 이미지 ]
냉장고에 대한 생각
냉장고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모델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냉장고는 'IoT' 와 연결되어 사물인터넷의 발전에도 상관이 있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배젤이 있는 디스플레이 같은경우 시대에 따라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점과 디스플레이를 지지해주는 프레임과 소재의 발전이 이루어지면, 현재 LG 시그니처 냉장고 모델의 화면은 곧 너무 두꺼운 프레임 또는 베젤을 가지고 있는 흉물로 보일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 보앗을때, 과연 LG 시그니처 모델이 고성능이라는 말이 얼마나 지속되어 질것인지, 신제품 발매 또는 리뉴얼이 어느 간격으로 이루어질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대목이다.
[ 출처 : 구글 이미지 ]
[ 출처 : 구글 이미지 ]
나머지 제품들은 나름 조형미가 있는 형태들이라고 생각된다. 과연 성능은 얼마나 고성능일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한가지 가장 좋은 변화는 LG 기존의 사람얼굴 같은 LG 로고가 아닌 깔끔하게 LG SIGNATURE 만 표기한 점이다.
'inspi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립스 루미너스 텍스타일 조명 / Ambient Media Display (0) | 2016.02.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