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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torial

스케치업 브이레이 반사 & 범프 테스트 / V-ray for SketchUp Reflection & Bump Test



V-ray for SketchUp Reflection & Bump Test / based wood ball


스케치업 브이레이 반사 & 범프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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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Matterial Editor


브이레이 메테리얼 창에 Reflection 텝과 Diffuse 텝만 있는 상태



Reflection 텝에서는 General > Reflection 과 Glossiness > Hilight , Reflect 수치만 조절 한다.






Diffuse 텝에서는 Maps > Bump 수치만 조절한다.










모든 값은 1.0이 디폴트 설정값이다. 수치가 작아지면 반사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보통 나무 바닥은 0.25 ~ 0.35 사이로 설정해준다.











 하이라이트 값은 수치 변화에 따라 크게 달라 지지 않는다.











리플렉트값을 낮추면 반사되는 면이 뿌옇게 된다. 0.8도 과하게 노이즈가 끼기 때문에 보통 0.95 ~ 0.8 사이만 준다. 노이즈 처럼 보인다면,

Glossiness > Subdivs 값을 높여주면 노이즈처럼 보이지 않고 자연스러워진다. (디폴트 값 : 8)











 범프는 재질을 울퉁불퉁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벽돌같은 재질도 범프값으로 입체적으로 보이게 한다. 나무 바닥은 0.2 ~ 0.3이 적당하다.